-오산소방서, 원스톱 민원 해결 ‘소민터’ 안내·홍보-
오산소방서(서장 이종충)는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시민들이 소방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소방서 방문이 걱정된다면 집에서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소방민원센터(소민터)를 이용하라고 홍보에 나섰다.
소민터는 소방민원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인터넷 소통창구로 시민들이 집에서 소방민원을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.
따라서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을 통해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, 소방안전관리자 선·해임 등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데 매우 유용하다.
소민터는 소방민원센터(www.somin.go.kr)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는 소방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.
이종충 오산소방서장은 “소방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‘소민터’를 이용하면 집에서도 간단히 소방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 드린다.”며 “소방민원 처리에 있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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